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컨텐츠

(주)휴먼엔시스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진정한 Business Partner가 되겠습니다.

New & Info

제목,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된 게시판 보기 표
인터넷진흥원, 태국에 정보보호 노하우 전수 한국인터넷진흥원 | 2013-09-12 오후 6:10:01
인터넷진흥원, 태국에 정보보호 노하우 전수




- 정보보호 수준 제고를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은 미래창조과학부 및 월드뱅크와 함께 태국의 정보보호 강화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10일 태국 방콕 수코솔 호텔(Sukosol Hotel)에서 개최했다.



최근 사이버공격으로 인한 위협이 전세계적 이슈로 부상하는 가운데, 지난 5월 태국도 잉락 총리실 웹사이트의 해킹 등으로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이번 세미나는 국가차원에서 정보보호 수준 제고를 위한 태국 정부의 요청과 미래창조과학부, 월드뱅크의 지원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정보보호 현황을 소개하는 강연과 태국 정보통신기술부의 태국 사이버보안 현황 및 향후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는 아누딧 나콘탑 태국 정보통신기술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 KISA의 정보보호 전문가, 민간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세미나에서는 박진완 KISA 취약점분석팀장 등 KISA의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우리나라의 ▲사이버보안정책 ▲침해사고대응 ▲전자서명인증관리체계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등을 주제로 강연을 제공했다.

※ 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번 세미나는 KISA가 월드뱅크, 미래부와 함께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분야 경험 공유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지난 7월 우간다와 케냐에 이어 3번째로 열렸다.



이어 11일에는 태국 정보통신기술부를 방문하여 정보보호 분야 자문을 통해 협력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다음글 뜨거워지는 일본 태양광 시장과 우리기업의 진출 기회  
이전글 핀란드, 이제는 신분증도 모바일로  
위로